본문 바로가기
간추린 소식

K-팝 피프티피프티와 어트랙트의 법적 분쟁: 김앤장 변호사 선임과 저작권 문제로 불거진 논란

by Soniasoso 2023. 11. 29.
Contents 펼치기
반응형

이번 케이스는 한 걸그룹인 피프티피프티와 그 소속사 어트랙트가 다시 한번 소속사와 관련된 이슈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김앤장 변호사의 개입으로 인해 새로운 상황이 벌어졌는데, 이번 일에 대한 의미와 어트랙트가 김앤장을 왜 선택했는지, 소송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집중적으로 취재해 보았습니다.

 

어트랙스 김앤장 선임

어트랙트가 김앤장을 선임한 결정은 최근 발표됐습니다. 김앤장 변호사를 선임한 것은 회사 입장에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일이었습니다. 한국에서 김현장은 유명하고 비용도 많이 드는 변호사 중 하나로, 실수를 용납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는 김앤장이 이번 사건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있어 이를 맡았다는 점입니다.

어트랙트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김앤장 법률 사무소는 저작권 관련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법정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김현호 변호사는 더 기버스와 관련된 사건에 대한 전문성을 지녔으며, 어트랙트가 이를 강조했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저작권 문제에 대한 어트랙트의 두 가지 주장

  1. 회사는 더 기버스와의 계약서에 따라 깨끗한 수행과 고지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큐피드 관련 사안에서는 이러한 고지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양수 과정은 피프티피프티 활동 이후에 이뤄졌으며, 안성일 대표는 이와 무관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2. 키나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키나의 저작권 등록 과정에서 동의나 서명이 없었다는 점이 문제였습니다. 이에 대해 어트랙트는 사실상 위조된 문서와 절차적 오류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키나의 축소된 지분 문제를 다루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안성일 대표의 입장에선 어트랙트의 이러한 움직임이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저작권은 안성일 대표와 더 기버스에게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트랙트는 이러한 부분보다는 절차적 문제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이번 사안은 피프티피프티와 어트랙트에게 중대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트랙트의 김앤장 변호사 선임은 회사의 강력한 의지와 법적 대응을 시사합니다. 저작권 문제에 대한 치명적인 오류로 인해 안성일 대표에게 예상치 못한 타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이며, 어트랙트는 이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앞으로의 전망

앞으로 이 사건은 저작권 문제를 둘러싼 법적 분쟁의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트랙트가 김현장 변호사를 선임하고 치밀한 대응을 준비하는 것은 피프티피프티와의 이러한 이슈를 진지하게 대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법적 과정이 K-팝 산업의 계약 구조 및 아티스트 보호에 대한 논란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러한 상황은 한국 음악 산업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K-팝 그룹과 소속사 간의 법적 분쟁이 더 많은 논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이며, 이는 음악 산업의 구조와 아티스트의 권익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SBS를 비롯한 많은 매체들이 이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후속 보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피프티 피프티 사태: 키나의 작심 발언과 소속사 균열

 

피프티 피프티 사태: 키나의 작심 발언과 소속사 균열

1. 피프티 피프티 사태의 시작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전속 계약 분쟁이 시작되면서, 이 사태가 무한 규모로 발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멤버 키나의 복귀 결정은 이 상황을 새로운 국면으로 이

kksoso.tistory.com

피프티 피프티 '그것이 알고 싶다' 논란: 재연 배우로 등장한 '내부 관계자'와 논란의 실체

 

피프티 피프티 '그것이 알고 싶다' 논란: 재연 배우로 등장한 '내부 관계자'와 논란의 실체

최근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전속계약 분쟁을 다룬 편이 인터뷰에 내부 관계자로 등장한 재연 배우 A 씨로 파악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응과

kksoso.tistory.com

 

728x90
반응형